뉴스 > 생활문화 일반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군 법전면,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 따뜻한 의료나눔 펼쳐
- 법전면 주민들에게 기초검진 및 보건예방교육 진행 -
2023년 10월 16일 [CBN뉴스 - 봉화]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블루크로스의료봉사단은 지난 15일 법전면을 찾아 눌산1리 마을회관에서 농촌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블루크로스 농어촌의료봉사활동은 농림축산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어촌공사가 주관하는 농촌재능나눔활동으로 도시에 비해 의료혜택과 정보가 부족한 농촌 주민들에게 질병의 조기진단과 만성질환을 예방하고 올바른 의학정보를 보급하고 있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장여구 총단장을 포함해 내과, 외과, 치과, 정신의학과, 초음파 진료 등 전문 의료진과 의료봉사단원 31명이 참여해 법전면 80여 명의 주민들에게 기초검진과 진료, 투약, 물리치료를 제공하고 감염병 예방교육, 약물복용방법 등 보건예방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은 2018년에도 3번이나 법전면을 찾았으며 2019년에도 한차례 봉사를 펼쳤으나 코로나19로 활동을 못 하다가 올해 다시 법전면을 찾아 봉사활동을 실시하게 됐다.

김경숙 법전면장은 “법전면을 잊지 않고 다시 찾아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의료봉사를 해주신 블루크로스 의료봉사단 장여구 단장을 비롯한 전문의료진과 각지에서 힘을 보태기 위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단원들 모두에게 감사하다.”며 격려와 인사를 전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봉화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