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의회   +크기 | -작게 | 이메일 | 프린트
봉화군의회, 제242회 임시회 개최
- 2021년도 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주요사업장 방문 -
2021년 04월 28일 [CBN뉴스 - 봉화]

↑↑ 봉화군의회 장면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의회(의장 권영준)는 29일(목)부터 다음달 14일(금)까지 16일 간의 일정으로 제242회 봉화군의회 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임시회는 2021년도 제1회 추가경정 예산안 심의와 2021년도 상반기 군정주요사업장 현장 확인, 조례 제. 개정 안건 처리 등의 일정으로 이어진다.

주요 내용으로는 ▲묘지증가에 따른 국토의 훼손을 방지하고 화장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봉화군 화장 장려금 조례안’ ▲‘일본 정부의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철회 촉구 결의안’ ▲‘봉화군 공립 어린이집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 출연금 동의안’ 등 총 16건의 안건이 상정됐다.

또 집행부에서는 주요 사업인 지역 특화형 숙박시설 조성사업, 봉화 농산물 종합산지유통센터 건립, 경로당 신축사업 등을 포함하여 2021년도 1차 추경 예산안을 기정액(본예산 4,200억)보다 470억원이 증가한 4,670억원으로 편성해 제출하였다. 이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심사를 거쳐 제2차 본회의에서 의결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봉화군에서 시행하는 주요시책사업과 각종 건설사업 현장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주변관광기반시설조성 현장’, ‘내성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현장’, ‘봉화군 산불대응센터 신축 공사 현장’등 사업장을 방문하여 당초 목적에 맞게 사업이 진행되는지와 현지 여론을 수렴하여 문제점을 최소화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자 한다.

권영준 봉화군의회 의장은 “집행부에서 제출한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예산집행의 형평성과 효율성 등을 감안해 심도 깊은 심사를 펼칠 것이며 봉화군만의 특화사업들이 군정에 반영되는 의미 있는 회기가 되도록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youngl5566@naver.com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BN뉴스 - 봉화 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