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농기계 임대사업 확대 추진

-춘양농기계 임대사업소 확충에 따른 농기계 임대 농가 편익 증대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2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봉화군 농업기술센터는 고령농, 부녀농 증가에 따라 농작업 대행업무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단순 농기계임대사업에 농작업대행, 농기계 기동수리, 대여농기계 운송사업 일원화를 추진하여 많은 영농인들에 환영을 받고 있다.

현재 봉화군 농업기술센터에 임대사업소는 3동, 1,728㎡, 45종 154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활발히 농기계임대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농촌의 노령화, 부녀화에 따라 농기계 임대 요구 농가는 꾸준히 증대하고 있으며, 이에 농업서비스 증대 차원에서 춘양에 임대사업소를 추가로 증축 하였다. 춘양임대사업소는 1동, 507㎡, 29종, 107대 농기계를 구비하였으며, 2014. 3월 중 오픈예정이다.

춘양임대사업소 개방에 따라 석포, 소천, 재산 등 주민들이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농기계를 편리하게 임대 할 수 있게 되어 기존 불편 사항을 해소 할 것으로 보인다.

봉화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임대농가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농가의 만족도를 증대 시키고 있다.

농기계 관련 전문 인력을 둠으로써 단순히 대여를 넘어 작동방법을 상세히 설명 받을 수 있으며, 농번기 탄력운영(07:00~20:00)을 실시하여 농가들의 편의를 증대 시키고 있다.


또한 임대 농기계 고장시 긴급 출동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사전 예약제 운영으로 원-스톱 서비스체제를 구축하고 있다.

농기계 임대료를 하향 조정하고 농기계 수송 서비스를 실시하여 농가에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농기계 임대 간편화를 위해 스마트 폰앱으로 신청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 할 예정이다.

봉화군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가와 소통하는 마음으로 농가 건의사항과 불편사항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해 나갈 것이다. 임대사업소 방문 농가 모두 OK 하고 만족 할 때 까지 질 좋은 서비스를 위해 연구하고 고민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3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