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봉화웰빙보곡 도정공장 준공식 열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봉화웰빙잡곡작목반(대표 박부교)은 7월 23일 사업장인 봉성면 봉양리에서 내빈과 작목반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웰빙보곡 도정공장 준공식을 가졌다.

봉화웰빙보곡 도정공장은 ‘농어촌소득자원발굴 육성사업’의 지원으로 준공되었으며 이는 농산물 시장개방과 가격하락에 따른 농업소득 감소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소득증대 가능성이 있는 지역의 숨은 자원을 발굴·지원하여 농외소득을 올리기 위한 사업이다.

ⓒ CBN 뉴스
도비 72백만원, 군비 168백만원, 자부담 60백만원 포함 총 3억원으로 가공공장, 색채선별기, 잡곡가공설비 일체를 갖춘 최신 도정공장으로 지난 8일 시험가동을 마쳤으며, 작목반회원 및 지역주민이 생산한 잡곡을 가공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격려사에서 박부교 작목반 대표와 회원 모두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지역 농업인들의 소득을 증대시킬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으며,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입증되었고 청정지역에서 생산된 품질 좋은 잡곡을 제품화하여 판매한다면 높은 농외소득을 올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웰빙보곡도정공장에서 생산될 제품은 경북잡곡산학협력단(단장 김건우)에 의해 연구 개발되었으며 지역에서 생산된 잡곡을 사용하여 맛뿐만 아니라 영양과 우수한 생리기능이 발휘되도록 혼합하여 제조되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