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 펼쳐

-‘찾아라! 경북행복마을 5호’로 선정된 소천면 분천2리에서 봉사활동-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4일
↑↑ 행복마을 자원봉사활동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사)봉화군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박철준)에서는 2014년 7월 24일에 ‘찾아라! 경북행복마을 5호’로 선정된 소천면 분천2리 (분천역 일원)을 중심으로 경북도내 39개 시민ㆍ사회단체 자원봉사자 450명이 참여한 가운데 분야별 재능나눔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찾아라! 경북행복마을’은 경상북도 지역재생프로젝트와 연계하여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시민ㆍ사회단체 회원의 재능을 활용하여 경북 오지마을을 선정,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종합자원봉사 활동이다.

지난 봄 군위군 효령면 금매리 4호에 이어 소천면 분천2리 마을이 ‘찾아라! 경북행복마을 5호’로 선정되어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더불어 행복마을로 변화시키는 프로그램에 동참하게 되었다.

↑↑ 행복마을 지정 현판식
ⓒ CBN 뉴스
소천면 분천2리 마을은 1956년 영동선철도 개통 후 내륙지방과 동해안 울진을 연결하는 매개 역할을 하는 지역이며, 철도와 육로를 이어주는 지점으로, 낙동강이 마을 주위를 감돌아 흐르는 아름다운 산천마을이다.

지난 해 협곡열차 운행으로 방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으나, 오래된 주택과 여러위험 지역이 존재하여 마을개선이 꼭 필요하였다.

이에 이번 분야별 재능나눔 봉사활동과 지역재생 프로젝트 지원(노후주택 개·보수 및 도배, 전기, 방충망설치 등) 및 주민 생활서비스 지원(이미용,돋보기,장수사진 촬영 등)으로 오지마을이 진정한 행복마을로 개선된다.

박철준 센터 이사장은 “이번 자원봉사활동 통해 지역사회 문제를 시민.사회단체의 인적.물적 자원으로 자체 해결함은 물론 문제 해결과정에서 다양한 자원을 발굴, 구축하여 지역사회 재능나눔 활성화를 이루는 발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7월 24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