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을지연습 완벽준비

-민관군 통합 안보의식의 장 마련-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3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올해로 47회째를 맞은 을지연습이 8월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실시된다. 을지연습은 전시업무 수행절차를 숙달하기 위해 연1회 전국적 단위로 실시하는 비상대비 훈련이며, 봉화군청외 10개 기관 1,220명이 훈련에 참가한다.

봉화군은 2014 을지연습의 완벽한 준비를 위해 8월 11일 봉화경찰서, 봉화119안전센터, 한국전력, KT 등 유관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을지연습 세부시달회의와 실무자회의를 개최하였다. 또한 내실있는 훈련을 위해 8월 12일 실과소장이 참여하는 준비상황 보고회와, 본청 공직자들은 대상으로 전문강사를 초빙 안보강연회도 실시하였다. 준비상황보고회는 을지연습의 전반적인 실시에 대한 기본지식 함양과 실과소별 추진사항을 점검하고자 마련돼는 자리이며, 을지연습 근무반 편성, 충무사태별 주요 조치사항, 주요 연습계획, 종합상황실 설치 등을 점검하였다.

ⓒ CBN 뉴스
아울러 봉화군은 을지연습에 참여하는 공직자들의 안보의식 강화를 위해 군인출신 안보 강사를 초청해 ‘통일은 대박이다’라는 주제로 통일을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될 사항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는 18일부터 시작되는 을지연습은 다양한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전쟁발발 이후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전평시 완벽한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목표로 진행되며, 국지도발 및 전시주요현안과제 토의, 재난 및 테러대비 실제훈련, 민방공 훈련 등을 실시해 주민들의 안보의식 고취와 전쟁에 대하 경각심을 일깨우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노욱 봉화군수는 "북한은 각종 미사일 발사, 사이버테러, 대남 위협발언을 지속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우리의 안보를 위협하고 있는 상황이므로 올해 을지연습은 국가위기관리 능력과 비상대비계획의 실효성 등을 점검하는 중요한 게기가 될 것이다."라고 강조하고 "보다 내실 있는 연습이 되도록 준비와 실시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8월 1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