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봉화군 '할매.할배의 날' 전직원 조손간 만남의 시간 가져

-할매할배의 날’ 봉화군이 앞장서겠습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1일
↑↑ 할매할배의 날’ 봉화군이 앞장서겠습니다.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이하여 ‘할매할배의 날’ 홍보 및 동참에 적극 나섰다.

 지난 5월 30일 ‘할매‧할배의 날’(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을 기념하여 군청산하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손간의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작년 10월 ‘할매할배의 날’이 제정된 이래 봉화군은 직원 및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꾸준히 조손간 만남의 시간을 갖도록 홍보 및 독려하여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시간은 물론 손자녀에게는 조부모로부터 예절 및 인성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러한 봉화군의 노력은 제53회 경북도민체전 입장식에서 ‘할매할배의 날’을 주제로 퍼포먼스를 선보여 입장상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지난 22일에는 춘양초등학교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무지개 공연단의 ‘할매할배 사랑해요’ 인형극 공연이 펼쳐졌으며 22일 봉화군 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박약회 김희자 강사의 손자녀 격대교육을 위한 인성교육이 열렸다.

 군 관계자는 ‘할매할배의 날’에 대한 지역 주민의 관심이 지속될 수 있도록 매월 참신한 소재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6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