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2016 세계유교문화축전 특집 라디엔티어링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1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대표이사 황재천)은 오는 24일(토)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봉화군에 위치한 청량산 퇴계사색길에서 2016 세계유교문화축전 특집 라디엔티어링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디오 생방송을 들으며 유교문화권의 아름다운 길을 걷는 프로그램인 라디엔티어링의 네 번째 여정이 ‘봉화 청량산 퇴계사색길을 걷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라디엔티어링 코스는 청량산박물관을 시작해 퇴계시비와 청량골 퇴계사색길 정자, 입석을 지나 청량정사와 청량사를 거쳐 선학정으로 돌아오는 약 5km 코스이다.

행사가 진행되는 2시간동안 라디오 생방송에서는 청량산도립공원과 봉화 퇴계사색길의 역사와 문화, 자연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리포터는 참가자들과 현장인터뷰를 통해 걷기 실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봉화 청량산 퇴계사색길 전 구간에 대한 디카폰카 콘테스트가 열리고, 라디오 퀴즈도 함께 풀어보며 행운권 추첨의 시간도 가진다.

봉화군과 (재)세계유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안동MBC가 주관하는라디엔티어링은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오전 11시까지 청량산박물관에서 당일 접수하면 된다.

라디오는 현장에서 무료로 대여할 수 있으며 행사문의는 (재)세계유교문화재단으로 하면 된다.

자연속에서 걷기 운동을 즐기며 운동효과는 물론이고 스트레스까지 해소할 수 있는 힐링 걷기 프로그램인 ‘라디엔티어링(Radiednteering)’은 라디오와 오리엔티어링의 합성어로, 지도와 나침반 대신 라디오 방송을 들으며 퀴즈와 미션을 수행하며 목적지를 찾는 프로그램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9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