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2017년 이동 여성회관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여성회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읍·면 여성들에게 지역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읍·면별 순회 교육을 실시하여 새로운 정보와 지식의 습득으로 사회 환경 적응능력 배양에 기여하고자 2017년 이동 여성회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여성 여성회관은 지난 20일(월)부터 오는 24일(금)까지 물야면을 시작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전 10시부터 오전에는 건강강좌로 다함한의원 박진우 원장의 부부체질 알고 이해하기, 오후 특강으로는 웃음치료로 한국펀리더대표 장정자대표의 ”내가 웃어야 세상이 행복하다“란 제목으로 특강을 하고 있으며 체험프로그램으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로 자닮 갤러리 황미애 대표의 봄을 기다리는 여심으로 봄 스카프 만들기를 하고 있다.

10개 읍면별로 실시하는 이번 이동 여성회관은 건강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이 매 시간마다 귀를 쫑긋이 모우고 특강을 듣고 있는 모습이 강의하는 강사도 감탄하고 있으며, 웃음치료 특강 또한 매 시간마다 웃음으로 엔돌핀을 쌓아가고 시간마다 웃음바다로 변하고 있다.

또한 천연염색 스카프 만들기에는 모든 여성들이 본인이 직접 만든 스카프를 말리고 다리고 해서 작품으로 나왔을 때 성취감과 아름다움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류우태 주민복지실장은 “이동 여성회관을 통하여 지역 여성들에게 보다 활기차고 활력소 넘치는 생활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앞으로도 여성들이 원하고 도움이 되는 교육으로 여성들의 건전한 여가선용을 도모하여 여성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생각이다.”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