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 홍보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3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2015년부터 독립세로 전환된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기간이 도래함에 따라 올해부터 달라지는 개정사항, 신고납부 절차 등 납세자 편의사항 홍보에 나섰다.

이번 법인지방소득세 신고대상은 12월말 결산법인으로 2016년도 귀속 소득에 대해서 오는 5월 2일까지 신고 및 납부해야 한다.

신고방법은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편리하게 전자 신고·납부할 수 있으며, 군 재정과 방문 또는 우편으로 신고하는 방법도 있다.

올해는 지방세법 개정으로 기업의 법인지방소득세 신고절차가 더욱 간편해졌다.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와 ‘안분신고서’가 ‘과세표준 및 세액신고서’로 통합되었고, 모든 법인이 제출해야했던‘안분명세서’는 둘 이상의 지자체에 사업장이 있는 법인만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자소득만 있는 비영리법인의 경우에는 재무제표 등 첨부서류 제출 없이 신고 가능하도록 하여 납세자의 부담을 경감시켰다.

봉화군은 법인지방소득세 신고기간 동안 반상회보, 홈페이지,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홍보와 더불어 신고대상 법인 및 신고대리인에 대한 안내책자, 리플릿 발송 등 적극적인 안내를 할 계획이다.

강종구 재정과장은 “17년 법인지방소득세 개정 내용 및 신고납부 절차에 대해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신고업무의 차질 없는 운영 및 납세자 중심의 신뢰받는 세정운영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3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