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즐기며 배우는 컴퓨터 교실 수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5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센터장 김태환)은 지난 2월 10일부터 3월 28일까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주3회 화·수·금요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봉화군청소년센터 3층 컴퓨터실에서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즐기며 배우는 컴퓨터 교실'을 진행하고 지난 11일에 수료식 및 발표회를 했다.

이번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청소년들에게 정보화 활용능력 함양을 위해 컴퓨터 기초교육과 더불어 정보 활용 능력 향상 및 자격증 취득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여한 한 학생은 “처음하는 발표회가 긴장되고 두근거리지만 컴퓨터 활용 능력이 증가하여 선생님께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표현했다.

김태환 센터장은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통해 컴퓨터 프로그램 작성을 통한 논리적 사고 습득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자신감 향상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교 밖 청소년 사업의 명칭인 “꿈드림”은 꿈과 드림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꿈드림”사업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적 특성과 수요를 고려하여 상담, 교육지원 및 직업체험, 취업지원,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5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