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성문화 놀이터’ 이동버스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4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영덕)에서는 지난 13일 봉성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10대들을 위한 성문화 놀이터’이동버스를 운영했다.

10대들을 위한 성문화 놀이터’는 전문강사와 맞춤형 성교육을 실시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춘 이동버스로, 각종 모형과 자료를 통해 임신과 출산 과정 등을 학생들이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이번 이동버스 운영은 ‘찾아가는 청소년 성가치교육 및 성폭력 성희롱 예방교육’의 일환으로, 지역특성을 고려하여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남녀의 성에 대한 다른 점을 알고, 다른 사람의 몸을 동의 없이 함부로 만지고, 성을 기준으로 친구에게 짓궂게 하는 것은 성희롱과 성폭력임을 가르치고 있다.

박영덕 센터장은 “아동부터 청소년에게 이르는 각 연령층에 맞춤형 성교육이 되었으면 좋겠고 청소년이 성에 대해 올바르고 건강한 인식을 가지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9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