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소천면, 소천중.고 어려운 이웃에 `사랑의 김치` 전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6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소천면(면장 강신곤)은 지난 5일(화) 소천중·고등학교(교장 김유태)에서 전교생 35명이 담근 사랑의 김치 100포기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소천중·고등학교 학생들은 추운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고사리 손으로 직접 담근 김치를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달라며 면사무소를 방문했다.

고등학생 대표 최시우 학생은 “김치를 담그는 것이 힘들기는 했지만 혼자 사시는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아 뿌듯하다”는 소감을 전했다.

강신곤 면장은 “추운 날씨에 고생하며 김장을 한 학생들의 정성이 참으로 고맙다”며 “관내 독거 어르신 등 김장을 하지 못한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천중·고등학교는 지역행사 시 봉사활동, 경로당 방문과 환경정화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도 수능을 끝내고 전교생 모두 참여하여 사랑의 김치를 담궈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12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