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녹색자금 지원 나눔숲 조성사업 완료

- 봉화요양원 나눔숲 조성사업 준공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9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에서는 지난해 산림청 녹색자금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된 법전면 풍정리 소재 봉화요양원 나눔숲 조성사업을 완료했다.

봉화요양원은 1996년도에 폐교된 다덕초등학교를 봉화군에서 매입하고 리모델링하여 어르신들을 위한 노인복지시설로 운영하고 있으나 열악한 재정상황으로 녹지공간과 휴게시설이 부족한 실정이었다.

봉화군에서는 녹색자금 공모사업을 통해 1억 5천만원을 지원받아 이른 봄 노란 꽃을 피우는 산수유나무부터 한여름 그늘을 제공하는 느티나무와 가을철 단풍이 아름다운 단풍나무까지 사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숲을 조성하고 정자 등 휴게시설을 확충했다.

신승택 산림녹지과장은 “나무와 숲을 가까이 하며 정서적인 안정을 찾고 건강한 삶을 도모하는 것이 산림복지”라며 “봉화군에서는 앞으로도 녹색자금 지원사업을 통해 더 많은 취약계층과 주민들이 산림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눔숲 조성사업은 복권기금으로 조성된 녹색자금으로 산림청, 복권위원회,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취약계층이 거주·이용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숲을 조성하여 생활환경개선으로 정서적 안정과 심신치유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