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중국 동천시 우호대표단 방문

- 국제자매결연도시와의 미래지향적 상생협력 발전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23일
↑↑ 동천시 우호교류단 봉화방문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 국제자매결연도시인 중국 섬서성(陝西省) 동천시(銅川市) 우호대표단이 지난 22일(월)부터 26일(금)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대한민국을 방문했다.

동천시 인민대표대회상무위원회 부주임 췐 안쑤어(陈安锁) 등 6명으로 구성된 우호대표단은 22일(월) 밤 봉화군에 도착 후, 23일(화) 군청 소회의실에서 환영식과 비망록 조인식을 가지고, 군의회를 방문하여 의회의장을 접견했으며, 관내 문화유적과 산림자원을 시찰했다. 일행은 24일(수) 봉화를 출발하여 제주도와 서울을 견학한 후, 26일(금) 중국으로 돌아가게 된다.

23일(화) 체결된 협정서에는 지금까지 활발히 진행돼온 교류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향후 양 도시의 관광정보 상호 교환, 특화상품 상호 유통 등 관광시장의 공동 확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자는 내용이 담겼으며 양 도시 대표가 조인했다.

또한 내실 있는 관광 분야 협의 및 시찰을 위해 동천시 여행발전위원회 주임이 대표단에 참가했으며 봉화군 손병규 문화관광과장과 신승택 산림녹지과장이 직접 관내 주요 유적과 산림시설을 안내하며 홍보했다.

엄태항 군수는 “이번 우호대표단 방문은 양 도시의 변함없는 우의와 깊은 신뢰 및 동반자적 파트너 관계를 구축하는 소중한 교류의 장이 되었다”며 “앞으로 두 지역이 상생발전하는 미래지향적 관계를 확고히 구축하여 봉화군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이끌어 내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8년 10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