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춘양면,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혹서기 운영방안 및 안전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11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춘양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10일 춘양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혹서기 운영방안 및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혹서기 운영방안 안내와 온열질환 예방 교육,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교육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은 야외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아 진드기 매개 감염병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봉화군보건소 감염병 관리팀에서 교육을 통하여 진드기의 종류, 살인진드기 피해예방법, 감염 시 대응방법 등에 대해 안내했다. 또한 일자리 참여자들이 보다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진드기 기피제와 토시를 배부했다.

춘양면 맞춤형복지팀에서는 7~8월은 활동일을 단축하여 운영함을 안내하고,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일하러 나오기 전에 날씨를 확인하고, 가볍고 통풍이 잘 되는 옷을 착용하고 활동하도록 안내했다.

유강근 춘양면장은 “폭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여름철을 날 수 있도록 면 차원에서 안전사고 예방에 더욱더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