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보건소, 여성 장애인 그룹미술상담 프로그램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3일
↑↑ 여성 장애인 그룹미술상담 프로그램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 보건소는 7월부터 8월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장애인 종합복지관 봉화분관에서 여성 장애인 그룹미술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이 비장애인보다 취약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으며 경제적 부담, 환경의 제약 등으로 제한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지역사회가 중심이 되어 미술 심리상담을 통한 여성장애인의 자존감 향상, 정서적 이완 등 자신의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일상생활 촉진과 자립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나를 닮은 꽃 찾아보기’, ‘점묘자화상 그리기’, ‘명화감상과 명화그리기’, ‘우리들의 아름다운 산-협동작업’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대화를 통한 미술심리상담으로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이 협동심과 상호능력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봉화군 보건소 관계자는 “여성장애인들이 참여할 수 있는 여러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삶의 질을 향상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