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도시재생대학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5일
↑↑ 도시재생대학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 도시재생지원센터는 7월 24일(수) 수강생 40여명과 함께 김해시 도시재생지원센터와 회현동 도시재생사업 현장을 둘러보며, 도시재생 우수사례 선진지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해시 도시재생센터 정오락 사무국장의 설명을 통해 김해시 도시재생사업의 추진과정을 들으며, 주민의 소소한 작은 마음이 모여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공동체를 만들어 갈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안겨 주었다.
수강생들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마을기업 설립·운영과정과 주민공동체가 형성된 현장을 돌아보며, 주민의 역할과 중요성에 대해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10일 개강 이후 매주 수요일 봉화군 보건소에서 총 6회차 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이번 선도지역 답사는 3회차 강의 현장답사과정으로, 8월 21일 강의를 끝으로 수료식과 함께 과정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봉화군 관계자는“그 동안의 이론교육에서 벗어나 도시재생 선도지역 답사를 통해 수강생들의 봉화군을 향한 마음과 열정을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주민공동체가 적극적으로 마을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고 고민하면서, 향후 도시재생사업 추진과정에도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07월 25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