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개소식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12일
↑↑ 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개소식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12일 엄태항 봉화군수, 황재현 군의회 의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구)봉화여고(봉화읍 솔안4길 12)에서 ‘봉화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봉화군은 지속발전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난 해 12월에 관련 조례를 제정하여 농촌활성화지원센터 설립 근거를 마련했다.

조직구성은 지역에서 농촌경제 활성화에 힘써 온 김두성 경제학 박사를 센터장으로 위촉하고, 사무국장 등 직원 4명을 전국 공개 채용을 통해 4명을 선발하여 총5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된다.

센터는 ▲주민공모사업 지원 ▲마을주민대학, 마을리더학교 등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지원 ▲관내/외 네트워크 구축 및 협력 ▲ 마을조사 및 연구 등을 지원하여 주민 스스로 살고 싶은 마을을 만들고, 지역사회 문제를 스스로 고민하고 해결하는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실현시키는 역할을 한다.

김두성 센터장은 “봉화군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목표로 봉화군의 농촌활성화를 위한 중간조직으로써 역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봉화군 농촌활성화를 위해 선제적 대응을 하고 주민공동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