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관광지 음식점 맞춤형 종합컨설팅 사전설명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7월 21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20일(월) 오후 2시 명호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광지 내 음식점 12개소를 대상으로 관광지 음식점 종합컨설팅 사전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사전설명회에서는 외식업 전문가((주)한솔외식창업아카데미)를 통해 알아보는 외식산업의 트렌드, 매출 활성화 전략과 함께 사업에 대한 사전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사업은 관광지 내 음식점주들의 전문성을 향상시켜 급변하는 외식산업의 환경 변화에 대처하고, 대외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전문 셰프들의 도움을 받아 메뉴부터 경영까지 종합컨설팅을 해주는 사업이다.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간 전문 셰프들이 직접 업소를 방문해 음식의 맛과 메뉴, 상권분석, 경영진단, 홍보·마케팅, 인테리어, 고객서비스 등 업소 전반을 진단하고 새로운 메뉴와 개선방안 등을 제시한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이번 컨설팅을 계기로 봉화의 관광지를 대표하는 맛집들을 육성하여 관광지 및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봉화군은 이번 사업의 성과를 바탕으로, 컨설팅 받은 업소들을 대상으로 신메뉴 개발 사업 연계를 고려 중임을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7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