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노인취업 재희망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29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사)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회장 신명준)는 지난 27일(목) 백두대간수목원 제2교육연수동 교육장에서 수목관리 기간제 근로자 50명 대상으로 ‘노인취업 재희망교육’을 실시했다.

취업을 희망하는 노인들에게 교육지원을 통해 소양과 직무수행능력을 향상시켜 취업기회 확대 및 직장 조기적응을 도모하기 위해 (사)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와 도농일자리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봉화군보건소에서 지원해 숲에서 활동하는 어르신들에게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을 주제로 한 안전교육과 ‘국가 암 검진 안내’를 통한 질병예방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사)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지역의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2004년 개소해 매년 100여명의 어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왔으며 2021년은 140명을 목표로 열악한 취업환경에도 불구하고 5월말 현재 구직희망자 110명이 취업해 좋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노인취업은 연륜을 통해 쌓은 재능과 사회참여를 희망하는 어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경제활동을 통한 자립심과 자존감을 향상시켜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초 고령화 시대에 노인문제는 사회적 문제뿐만 아니라 개인의 문제이기도하다. 그러기에 우리지역 어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또 일자리를 희망하는 노인들의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 및 교육은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그러므로 시대가 요구하는 노인취업을 위해 (사)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더 많은 어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할 것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1년 05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