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보건소,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 ‘눈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2월 11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보건소에서는 노인가구,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 1,800가구를 중심으로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연중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찾아가는 건강관리 서비스는 가정과 경로당 등을 직접 방문해 혈압, 혈당, 고지혈증 등 기본검사와건강상담,요실금관리,계절별(한파・폭염) 건강관리교육등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관내 경로당을 찾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한파대비 건강수칙과 행동요령을 교육하고 방한용품을 나눠주는 등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줘 큰 호응을 얻었다.

봉화군 보건소는 앞으로도 방문건강관리 대상자를 추가 발굴해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과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살피고 꼼꼼하고 체계적인 방문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익찬 보건소장은 “건강취약계층에 정기적인 방문으로 자가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일상생활 건강정보와 복지연계 등 서비스를 제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2월 1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