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석포면, 석포청년회 `방충망 무료 교체` 봉사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02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지난 4월의 마지막 주말, 봉화군 석포면 관내 단체인 석포청년회는 마을 주민 대상으로 방충망을 교체하고 노후화된 부분을 무료로 보수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석포면 주민의 복지 증진 및 마을의 화합을 위해 발족된 이 행사는 면 내 취약 계층 약 30가구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진행돼 석포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행사를 계획한 김종수 석포청년회장은 “마을의 대소사를 살펴 어려운 곳에 도움을 주고 마을을 화목하게 만드는 일이 석포청년회가 할 일이라 생각한다.”며 “이번 방충망 교체로 마을 주민들이 다가올 하절기를 모기 등의 해충 걱정 없이 보내셨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대호 석포면장은 “이번 봉사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선행을 펼치고 있는 석포청년회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석포청년회의 이러한 선행과 더불어 석포면의 아름다운 외관과 더불어 마을 주민들의 마음 씀씀이 또한 아름답다는 인식이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내 취약계층 집수리 봉사활동, 방역 봉사활동 등의 선행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석포청년회는 2022년을 맞아 관내 하천 및 도로변에 불법 투기물을 수거하는 환경정화 봉사, 면사무소 벽화그리기 재능기부 등의 아름다운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0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