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물야면, 사과적과농가 농촌일손돕기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26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물야면에서는 지난 25일 물야면사무소 및 군청 재정과, 새마을일자리경제과 직원 25여 명과 함께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방문한 농가는 갑작스러운 뇌출혈로 인해 불가피하게 장기입원을 하게 되어 사과 적과시기에 일손이 부족해 면사무소에 도움을 요청했다.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물야면에서는 농가에 방문해 사과 적과 작업에 힘을 보탰으며, 농가가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식사와 작업 도구도 직접 준비했다.

특히 이날 방문한 농가는 “갑작스러운 입원으로 인한 농가주의 부재로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봉화군 직원들이 업무에 바쁜데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어 흔쾌히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권오길 물야면장은 “업무로 바쁜 와중에도 농촌일손돕기에 적극 참여해준 직원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적극적인 물야면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했다.

물야면은 앞으로도 일손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대하여 지속적인 일손돕기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5월 26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