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디지털 대전환 시대 공직자 메타버스` 특강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8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지난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 공직자 메타버스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문화의 확산⋅블록체인⋅XR기술 발달 등을 배경으로 한 메타버스(Metaverse)*가 미래의 새로운 트렌드로 급부상함에 따라, 이에 대한 공직자 역량 강화의 일환으로 시행됐다.
*메타버스(Metaverse)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 메타(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 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말한다.

강의는 미래채널 MyF의 대표, 1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이자 미래캐스터로 활동하고 있는 황준원 대표가 강사로 초빙되어 ‘가상시대, 메타버스에서 웹 3.0까지’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교육참석자들은 각종 매체를 통해 많이 접하기는 했으나 막연한 느낌으로만 알고 있던 메타버스, NFT, 웹3.0 등 최근 IT기술 영역 주요 이슈의 개념을 적용사례를 통해 명확하게 이해하고 미래비전과 한계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봉화군 관계자는 “메타버스와 관련 기술은 민간영역뿐만 아니라 공공영역에서도 서비스질 향상, 주민 소통 측면에서 무한한 활용가능성을 지니고 있다.”며 “본 특강을 통해 공직자들이 메타버스가 부각되는 배경과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다지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6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