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 발대식 열고 `활동 시작`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7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청소년센터는 지난 25일 청소년센터 세미나실에서 ‘봉화군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 발대식을 갖고 봉화군 청소년 홍보단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봉화군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는 지난해 경상북도 청소년정책제안대회에서 봉화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발표해 대상을 수상한 제안정책으로 청소년들이 홍보단을 구성해 지역 곳곳의 명소를 SNS 등을 통해 홍보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올해 시범운영을 통해 내년에 본격적으로 추진하고자 이달 참가자를 모집했으며 12명의 청소년들이 선정됐다.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봉화군 청소년 신나리 원정대의 첫 번째 활동으로 국립백두대간수목원과 봉화목재문화체험장을 방문해 곳곳을 둘러보며 소개하는 영상을 촬영했다. 촬영한 내용은 청소년들이 직접 편집을 통해 추후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 홍보활동을 할 계획이다.

홍보단 활동에 참여한 김○원(봉화고 1학년) 청소년은 “봉화군에서 태어나고 자라면서 봉화군이 늘 자랑스러웠는데 우리 스스로 내 고장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뻤고, 앞으로도 친구들과 함께 지역의 다양한 시설을 방문해 경험해보고 홍보 영상을 만들어가는 활동들이 무척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미순 봉화군청소년센터장(군민행복과장) “봉화군 미래를 이끌어갈 지역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기획해 우리 지역을 알리는 데 앞장서서 홍보활동을 해줘 이번 활동이 무척 뜻깊고 향후에도 청소년 활동을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9월 27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