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석포면, 석포청년회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활동 ‘구슬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2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석포면 석포청년회 회원 10여 명은 지난 9일 관내의 주거환경이 좋지 못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벽지 및 장판을 교체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석포면 주민의 복지 증진을 위해 시행된 이 행사는 매년 지속적으로 실시되어 석포면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에도 청년회원들은 몸이 불편한 어르신 대신 집 안의 가재도구를 빼내고 벽지 및 장판 교체 등의 작업을 실시하는 등의 수고를 아끼지 않았다.

김종수 석포청년회장은 “석포면을 위해, 우리를 위해 고생하셨던 어르신들에 대한 작은 보답이다.”며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봉사활동을 하지 못한 만큼 앞으로도 더 많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김대호 석포면장은 “어려운 주민을 위해 휴일에도 나와 주신 석포청년회의 아름다운 활동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석포청년회의 수많은 봉사활동들은 여러 단체들의 귀감이 되고 있으며 그런 활동이 더욱 빛나도록 석포면사무소도 지역의 어려운 분들을 돕는데 한층 더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활동뿐 아니라 석포청년회는 쓰레기 수거, 꽃길 조성 활동, 꽃나무 식재 등의 환경정화 및 조성 활동과 동시에 취약계층 대상으로 한 방충망 무료 교체 활동 등 수많은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벽지 및 장판 교체 봉사활동, 동절기 대비 쓰레기 수거 활동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0월 1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