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설 명절 제수용품 장보기는 전통시장으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7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설명절을 맞아 지난 9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기간으로 정하고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 침체로 인해 소비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매출 부진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의 사기진작과 서민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17일에는 봉화상설시장에서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 기관단체, 군민이 함께 하는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및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오는 19일에는 억지 춘양시장에서 실시한다.

이번 행사를 위해 봉화군 직원들은 미리 구입한 봉화사랑상품권으로 지역 전통시장에서 명절 제수 및 생활용품 등을 구매하고, 전통시장 내 음식점을 이용함으로써 매출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지역경제 살리기에 앞장선다.

임기수 새마을경제과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시장 환경개선으로 찾고 머물고 싶은, 고객이 즐거운 시장, 상인이 행복한 시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1월 17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