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봉성면,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찾아가는 집중신청기간’ 운영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15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봉성면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경상북도 농어민수당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기존 면사무소 접수창구 운영 시 신청 대기시간이 긴 번거로움 등 농업인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마을 이장들의 협조 하에 각 마을회관에서 집중신청을 받았다.

특히 올해의 경우 전년도 직불금을 수령한 경영주에 한해 경상북도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소’를 이용한 모바일 신청으로 대체해 신청서를 수기로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해 신청인들의 호응을 받았다.

또한 이번 집중신청 기간에 기본형 공익직불제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농업인들에 대해 농어민수당과 공익직불제를 동시에 신청 받아 3월 신청기간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사전에 예방했다.

김기동 봉성면장은 “방문 신청 시 긴 대기시간에 따른 농업인들의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소할 수 있어 다행이며 농자재 상승과 유가상승 등으로 농가의 어려움이 있는 가운데 농어민수당 지급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농어민수당은 다음 달 자격심사를 거쳐 상하반기 각 30만 원씩 총 60만 원이 봉화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2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