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가족센터, 결혼이민여성 정착 돕는 프로그램 ‘눈길’

- 컴퓨터 자격증, 운전면허 필기 시험반 등 운영해 결혼이민여성들의 취업 도와 -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6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가족센터가 결혼이민여성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오는 13일까지 매주 2회 화요일과 목요일 봉화군여성문화회관 정보이용센터에서 결혼이민여성 8명을 대상으로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 지원 패키지로 컴퓨터 자격증 ITQ 엑셀반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다양한 직무에 기반이 되는 컴퓨터 교육 및 자격증 취득을 통해 경제적 자립의 기회를 제공하며, 컴퓨터 활용 능력 향상으로 정보의 접근성 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또 군민행복센터 3층 회의실에서는 매주 월요일 결혼이민여성 중 운전면허 미취득자 10명을 대상으로 운전면허 필기 시험반을 운영하고 있다.

운전면허 필기 시험반은 결혼이민여성들의 지역사회 활동 증가와 취업 역량 증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으며 오는 5월 22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운전면허 시험에 출제되는 어려운 용어를 결혼이민여성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해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배재정 봉화군가족센터장은 “취업, 일상생활의 어려움을 느끼는 결혼이민여성들이 이 사업을 통해 더욱 건강한 지역사회의 구성원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4월 06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