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남성요리교실 –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 성료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07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가족센터에서 진행한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으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센터는 지난달 1일부터 29일까지 봉화군 여성문화회관 조리실에서 5회에 걸쳐 봉화군에 거주하는 남성을 대상으로 ‘남성요리교실 – 행복을 요리하는 남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양한 연령대의 관내 남성들이 요리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추후 가족과 떨어져 혼자 지내게 되었을 때도 가정에서 쉽게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생활 음식 위주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구성했다.

특히 참가자들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가정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생활 음식인 닭갈비, 낙지볶음, 잡채, 소불고기, 떡갈비 등을 만들면서 자신의 요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가족 행복감을 증진하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다.

남성요리교실에 참가한 한 교육대상자는 “이번 남성요리교실에 참여해 요리 기술을 배우면서 요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고 가정에서의 요리 활동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새롭고 흥미로운 경험이 됐으며,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졌다.”라고 말했다.

봉화군가족센터 관계자는 “남성요리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의 요리 활동 능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가족의 행복감을 증진시키고 추후 혼자서도 가정에서 쉽게 요리를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개개인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3년 07월 07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