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아로니아베리 재배.가공기술교육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18일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봉화군 아로니아베리 재배연구회(회장 최인석) 주관으로 개최하는 우리군 지역의 새로운 과수 작목인대한 전반적인 재배기술과 가공기술에 대한 교육을 2월 18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우리군의 새과수 소득작목인 아로니아베리에 대해 거창대학교 이양우 교수의 재배기술 교육과 앞으로의 재배 및 소득 전망에 대하여 교육을 실하였다.

JBK자연의학연구소 장봉근 원장의 아로니아베리에 대한 다양한 효능과 부가가치를 높이기 위한 열매를 이용한 다양한 가공기술과 제품생산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인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봉화군 아로니아 재배면적은 현재 일부 귀농인들을 중심으로 약 2ha정도 재배하고 있으며, 일부 열매를 수확하여 판매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작목반을 구성하여 20명의 회원들이 아로니아베리 식재를 위해 거창, 단양군 등지에 견학을 통해 어느정도 재배기술을 습득하여 금년부터 우리군 관내에 약 10ha정도 봄에 식재할 계획이다.

현재 아로니아베리 kg당 가격은 2만원에서 3만원 정도로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전량 가공용으로 유통되고 있다.

아로니아베리는 블루베리 보다 항산화성분이 4배정도 더 높고, 시아닌과 카데킨 함량이 현존하는 식물중에 최고로 많은 작물이다.

임상효과는 종양과 비만에 대한 효과, 항암치료, 당뇨, 고지혈증, 심장질환, 췌장염, 위궤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봉화군은 아로니아베리 새소득 작목으로 육성을 위해 묘목지원, 관수시설 등 생산시설 현대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금후 안정적인 재배기반 구축과 판매 유통을 위해 자체적으로 가공을 할 수 있도록 사업 타당성을 검토하여 추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2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