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 어르신들 소비자 피해예방 교육 실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0일
↑↑ 소비자피해예방교육
ⓒ CBN 뉴스
[안영준 기자]= 봉화군은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봉화군 위생관리담당,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 시니어감시원으로 구성된 합동반을 운영하여 관내 10개 읍면 경로당을 방문하면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비자피해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도점검은 요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기성을 부리는 일명 ‘떴다방’ 허위‧과대광고 피해와 관련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사전에 피해를 예방하고 피해 발생시 상담 및 구제방안을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내용으로 질병효능을 과장 광고하는 ‘떴다방’의 경우 노래 등으로 흥미를 유발시켜 저가 미끼상품을 판매하는 형태, 현금이 없어도 추후 결재가 가능하다고 유인 강매하는 등의 사례가 있으며 피해발생 시 가까운 경로당, 식약처, 봉화군청 위생관련 부서(054-679-6192)에 신고 가능하다.

 한편, 봉화군은 이외에도 개인정보를 요구하며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사기범죄를 저지르는 보이스피싱 예방 및 구제방안,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사소한 부주의로 빈번히 발생하는 화목보일러 사용시 주의사항, 겨울철 산불화재 예방 및 피해발생시 법적 처벌 사항 등 각종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모 할머니는 “자식들과 멀리 떨어져 평소 걱정이 많았는데 군에서 직접 방문해 유용한 여러 정보를 알려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5년 11월 20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