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 지역 교육발전 장학금 기탁 이어져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28일
[이재영 기자]= 봉화군의 교육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기업과 단체의 장학금 기탁이 잇따르고 있다.

지난 23일 ㈜한국파이프(대표 민춘홍)에서 2백만원, 봉화상우회(회장 반근식)에서 1백만원, 지난 27일 봉화교육지원청에서 3백만원의 장학기금을 봉화군청을 방문하여 (사)봉화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박노욱)에 전달했다.

↑↑ 한국파이프 장학금
ⓒ CBN뉴스 - 봉화
안동시 풍산읍에 소재하는 ㈜한국파이프(대표 민준홍)는 PE이중벽관을 주로 생산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ISO 9001과 ISO 14001을 인증 받는 등 최상의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민춘홍 대표(봉화 석포 출신)는 "고향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고 싶다"며 장학금을 기탁했다.

↑↑ 상우회 장학금
ⓒ CBN뉴스 - 봉화
봉화상우회(회장 반근식)는 봉화지역에서 상업에 종사하고 있는 회원들로 매년 불우이웃 돕기, 지역학생 장학금 지급, 자연보호 활동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오고 있다.

반근식 회장은 "주민들에게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지역에 환원하고자 하는 회원들의 마음을 모아 기탁하게 되었다"며 기탁의 뜻을 밝혔다.

↑↑ 교육청 장학금
ⓒ CBN뉴스 - 봉화
봉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길)은 경상북도교육청에서 실시한 2016년 교육지원청 평가결과에 따른 시상금을 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탁하여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기부 문화 확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종길 교육장은 “시상금을 의미 있는 일에 쓰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으며, 지역 학생들이 용기를 가지고 각자의 미래를 설계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12월 28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