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 학교밖 청소년들의 `2017꿈드림 졸업여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에서 졸업시즌을 맞아 꿈드림청소년들과 함께 지난 17일 ‘새롭게 시작하는 너를 위해’ 2017꿈드림 졸업여행을 다녀왔다.

이날 졸업여행은 봉화군 학교 밖 청소년 9명과 꿈드림센터 담당자 2명이 함께 하였으며, 장소는 웅장한 해돋이로 유명한 강릉시 정동진 일대였다.

특히 이번 졸업여행은 검정고시 합격 및 앞으로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청소년들이 또래와 소통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었고, 여행을 통해 소속감과 자아발견의 기회 및 시간에 대한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졸업여행에 참여한 임**(여, 16세)는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꿈드림센터를 알게 되어 공부도 하고, 좋은 선생님과 친구들을 만나 이렇게 졸업여행이라는 추억을 만들 수 있어 감사하고 내년에는 졸업생으로 불러주세요” 라고 소감을 남겼다.

김태환 센터장은 “졸업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이 같은 또래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라며 도움이 필요할 때는 언제든 센터를 방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봉화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지원 및 학업 복귀, 자립을 위한 지원 등을 제공하는 기관으로 검정고시 대비반을 상시 모집 중이다. 관심 있는 청소년들은 봉화군 청소년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7년 02월 22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