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교육

봉화군, 군민이 주인인 군민체감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친절교육`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9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지난 18일 민원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군민이 주인인 군민체감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이라는 주제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원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기대가 높아짐에 따른 직원들의 대처 능력을 강화시켜 봉화군 민원 서비스 신뢰도 및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민원 응대 친절도에 대한 자가진단, 방문 민원인에 대한 친절한 응대법, 비대면 전화 응대 요령, 스트레스 관리 등 실무 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직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민원인의 유형과 상황에 따른 사례 중심의 교육이 진행돼 실제 민원응대 과정에서 활용 효과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기동 종합민원실장은 “민원인의 말에 귀 기울여 공감을 얻고 내가 봉화군의 얼굴이라는 마음가짐으로 민원업무에 임하기를 바란다.”며 민원담당공무원의 역할과 친절한 태도를 강조했다.

한편, 봉화군은 공직자 친절서비스 함양 및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월 1회 친절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07월 19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