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1-05-06 오전 09:34:04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환경/노동

봉화군,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특별 점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1일
ⓒ CBN뉴스 - 봉화
[이재영 기자]= 봉화군에서는 봄철 비산먼지로 인한 주민 피해예방을 위해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29일까지 관내 비산먼지 발생사업장에 대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특별점검은 각종 건설활동이 활발해지는 봄철에 건조한 날씨와 바람으로 인해 주요 건설현장에 비산먼지가 많이 날릴 것으로 판단되어 대기질 오염을 예방하고 건설공사현장 주변의 민원을 사전차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됐다.

중점점검내용은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변경)의무 이행여부, 세륜시설, 방진벽, 이동식 살수시설, 진입도로 관리 등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설치 및 필요한 조치이행여부 등이다.

특히 레미콘제품제조시설, 토목공사 등 사업장에 대한 집중점검과 함께 상습 민원유발 사업장에 대해서는 반복점검 계획으로 위반업체에 대해서는 관계법에 따라 사법조치 등 엄격 조치할 방침이다.

봉화군 관계자는 “건설공사장 비산먼지로 인한 환경오염과 생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단속도 중요하지만, 시공업체의 자발적인 비산먼지 억제 노력이 더욱 중요하다”며 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6년 04월 0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