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맞춤형 인구정책 발굴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6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지난 15일(화) 오후 3시 군청 소회의실에서 봉화군 인구정책위원회 위원, 실과단소장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군 맞춤형 인구정책 발굴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본 용역은 인구감소로 인한 지방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중장기 인구정책 기본계획 수립하고 이를 통해 지역에 특화된 봉화군 맞춤형 인구시책을 개발하고자 지난 7월 착수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봉화군 인구 현황 및 여건 분석을 통해 인구정책의 비전과 목표를 수립하고 △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정주여건 개선, △정년 없는 일자리 만들기, △인구정책 기반 조성의 4개 전략분야를 설정 등 29개 추진과제를 제시했다.

연구용역 발표와 함께 봉화군인구정책위원회 위원들과 각 부서장들의 다양한 의견과 인구유입방안 등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봉화군 관계자는 “저출산․고령화와 젊은층의 인구유출이 가속화 되고 있는 어려운 상황 ”이라며 “이번 용역결과를 검토하여 지역 특색에 맞는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해 살기 좋은 봉화 만들기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12월 16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