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사회일반

봉화군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 개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1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지난 20일 영주 아이비 스포츠 센터에서 봉화군 청소년 참여기구 연합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번 워크숍은 봉화군 청소년 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참여기구 참가자 간 유대관계와 연대를 강화함으로써 향후 참여기구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참여기구 위원 간의 화합 레크리에이션, 공예 및 슬라임 만들기 체험활동 등을 진행하며 1부 행사를 가졌다. 2부에서는 분임회의, 청소년위원회 활동평가 등의 일정을 진행하며 그간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 활동을 짜기도 했다.

봉화고 3학년 김주은 학생(참여위원회)은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위원들 간 사이가 더 가까워진 것 같고, 슬라임 만들기 등의 체험활동이 재미있어서 시간이 짧게 느껴졌다.”라고 만족감을 표현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소년들이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쌓는 사회적 경험들은 청소년들이 향후 건강하고 바르게 성장하는데 자양분이 될 것이다.”며 “봉화군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개개인의 꿈을 펼치고 역량을 키우는데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봉화군에서는 청소년 참여위원회·운영위원회 등의 참여기구가 활동하고 있다. 매년 2월경, 지역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참여기구 위원들을 선발하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정책을 제안하고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센터 운영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활동을 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21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