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경제 일반

봉화군, 숲가꾸기사업 본격 추진

"숲의 다양한 가치창출을 위한 기능별 숲가꾸기사업 시행"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9일
↑↑ 숲가꾸기
ⓒ CBN 뉴스
[이재영 기자]= 봉화군은 기후변화 등 지구환경 문제의 대안으로 산림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금년도에 1,600여ha의 산림에 27억원을 투자하여 경제․환경적으로 가치있는 산림을 육성하기 위한 숲가꾸기사업을 실행하고 있다.

 숲가꾸기 사업은 숲이 건전한 산림으로 유지․증진됨과 동시에 경제적 가치가 증진될 수 있도록 임상 및 연령에 따라 풀베기, 어린나무가꾸기, 솎아베기, 천연림가꾸기 등으로 다양하게 추진된다.

 금년 상반기 숲가꾸기사업에는 산림의 경관적 가치 증진을 위하여 소천면 임기리, 봉화읍 삼계리와 해저리 등 도로변 가시지역을 우선으로 하여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향후에는 현재까지 숲가꾸기 미실행지와 솔잎혹파리 등 병해충으로 수세가 약해진 임야를 중심으로 숲가꾸기 사업을 시행하여 경관적, 생태적 가치를 증진할 예정이다.

 하지만 많은 외지산주로 인한 숲의 무관심과 숲가꾸기로 인한 숲의 생태적 변이로 송이 발생이 저조해질 수 있다는 우려로 사업시행 동의가 저조하여 사업 시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한다.

 봉화군 관계자는 “송이발생 지역에 대하여는 숲가꾸기 미실행 또는 가급적 산주 요구에 맞는 작업으로 숲가꾸기사업이 경제성 있는 임목 육성과 산림 소득을 모두 충족할 수 있도록 산림행정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 밝혔으며 앞으로도 많은 산주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5년 04월 29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