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여행/레저

봉화군,명품 녹색길 청량산 유림길 걷기대회 개최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14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범군민 화합 분위기 조성과 녹색관광 붐을 조성하기 위한 명품 녹색길 “청량산 유림길” 걷기대회가 바르게살기운동봉화군협의회(회장 장봉국)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와 봉화군의 후원으로 11월 14일 명호면 청량산도립공원 일원에서 개최된다.

청량산 유림길은 퇴계 선생 등 옛 유림 선현들이 학문을 수양하며 거닐던 길로 청량산도립공원 관문에서 산성입구까지 약 4km의 구간이다.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친환경 길로 새롭게 정비하였다.

ⓒ CBN 뉴스
새로운 희망과 화합을 위하여 녹색생활 실천을 다짐하고 군민과 관광객이 함께 옛 선현들이 거닐던 길을 밟으며 가을의 끝자락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단풍 너머로 보이는 봉우리와 기암절벽 등 청량산의 빼어난 자태를 한눈에 볼 수 있어 기존의 길과 또 다른 청량산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명호면 청량산집단시설지구 주차장에서 오전 10시부터 녹색생활 성공다짐과 걷기대회, 장기자랑, 화합 한마당,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오후 3시까지 이어진다.

봉화군은 이날 행사를 통하여 2011년 우리마을 녹색길로 지정된 청량산 유림길의 다양한 걷기 구간과 청량산의 유·무형 문화자산을 스토리텔링화 하여 독자적 문화콘텐츠로 만들 계획이다. 녹색생활 성공 다짐대회를 통하여 생활 속에서 녹색생활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고 이야기를 따라 걷는 친환경 녹색 관광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11월 14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