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2013 안동 한우한마음 축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4일
ⓒ CBN 뉴스
낙동강 상류 천혜의 자연조건을 지닌 안동에서 길러낸 명품 안동한우의 명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2013 안동한우한마음축제’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풍산장터에서 4일부터 5일일까지 이틀간의 일정으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는 2년 연속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 대상과 축산물 품질평가원에서 발표한 전국최고의 품질과 육질을 인정받은 안동한우의 참맛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축제가 개최되는 풍산장터는 세계문화유산인 하회마을과 신도청 소재지 길목에 위치하고 있어 전국의 소비자들과 관광객들이 직접 안동한우고기를 먹어보고 맛을 평가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이기에 전국적으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축제장에서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안동봉화축협에서 운영하는 식육판매점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소고기를 구입해 축제장안에서 한우불고기와 갈비, 등심 등을 맛볼 수 있도록 여성협의회에서 직접 식육식당을 운영했다.

ⓒ CBN 뉴스
또한, 축제장에는 양반쌀, 풍산김치, 애국고사리 등 지역 농·특산물 전시와 판매장이 들어서고, 안동한우의 이모저모를 관람할 수 있는 한우홍보관과 다양한 문화공연도 이어진다.

문화 예술 공연으로는 식전행사인 에어로빅댄스, 민요공연을 비롯해 초청가수, 평양예술단, 각설이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공연을 관람 할 수 있다.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OX퀴즈, 황소울음 크게 내기와 즉석 노래자랑 등의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3년 10월 04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