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공연/전시

(사)봉화군축제위원회,송이축제 종합실행계획 보고회 개최

- 제18회 봉화송이축제 및 제33회 청량문화제 -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BN 뉴스
[CBN뉴스 안영준 기자]= (사)봉화군축제위원회는 오는 9월 18일 오전10시30분 축제위, 관계공무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봉화송이축제 및 제33회 청량문화제 개최를 위한 종합실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를 개최한 것은 축제개최를 통해 전국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봉화송이와 한약우의 우수성을 알리는 것은 물론 군민과 참여 관광객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한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향토문화 체험 및 전통문화 전시 등 잊혀져 가는 전통문화예술을 전승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임을 강조하였다.

ⓒ CBN 뉴스
이번 보고회는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행사운영상의 준비과정과 관광객의 안전관리체계 확립에 중점을 두고, 행사를 개최하기 직전 최종적으로 행사 전반에 걸쳐 점검하고 보완하기 위한 자리였다.

“느껴보세요! 천연의 맛과 향, 봉화송이”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7일부터 9월 30일까지 4일간 봉화읍 체육공원과 관내 송이산 일원에서 개최되는 봉화송이축제와 청량문화제의 주요 프로그램은 개막식 및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7080콘서트 ,송이가요제를 비롯 삼계줄다리기 재현, 공민왕행차 재현 등 전 군민과 관광객을 함께 아우를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구성 되어있다. 마지막 날은 송이비빔밥 시식행사를 통해 군민화합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또한 기간 중 개최되는 제2회 봉화송이 전국 마라톤대회는 청정봉화의 가을들판을 송이향기 따라 맘껏 달려볼 수 있는 잊지 못할 기회가 될 것이다. 올가을 봉화송이축제에서는 봉화어린이집 연합운동회개최, 새마을지도자 수련대회 등 풍요로운 가을만큼이나 다채로운 행사로 지난 은어축제의 열기가 계속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안영준 기자 / ayj1400@hanmail.net입력 : 2014년 09월 18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