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보건소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단 모집 홍보활동 전개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3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보건소는 지난달 29일 봉화군민회관에서 열린‘2019 봉화군 자원봉사대회 및 화합 한마당’에서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모집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섰다.

약 500명의 자원봉사자 및 기관단체 내외빈을 대상으로 한 이번 홍보 활동은 보건소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사업을 홍보하고 자원봉사자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리플렛 및 홍보 물품 배부, 1 대 1 설명방법을 통해 활발하게 전개했다.

한편, 봉화군 보건소는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원봉사시간 인정, 활동여비지급 및 상해보험을 지원한다.

‘우리 마을 건강파트너’사업은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보건소와 함께 주민맞춤형 봉사활동을 통한 체감도 높은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고 방문건강관리, 치매 조기검진, 암 검진 홍보,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 등 각종 보건업무 추진에 있어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영미 보건소장은 “다양한 자원을 가진 자원봉사자 및 자원봉사단체들이 보건 사업과 연계하여 다양한 보건의료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역 주민들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함양 및 건강 행태를 개선하여 의료 사각지대 최소화에 기여 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19년 12월 03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