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보건소, 만성질환자 `혈압계` 무료 대여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8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보건소는 8일부터 코로나19에 취약한 고혈압 당뇨병 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혈압계 무료 대여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혈압·당뇨병 등 기저질환은 코로나19 감염 시 자칫 중증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높아 평상시에도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이 사업은 혈압을 규칙적으로 관리하여 자가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뇌졸중, 심근경색 등 중증합병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계획됐다.

혈압계는 3개월간(1회 연장가능) 대여하며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서 사용법 및 건강관리 수첩 기록법 등 맞춤형 일대일 건강 상담과 교육을 병행한다.

혈압계 대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신분증 및 대상 확인을 위한 진단서 또는 처방전을 지참하여 보건소 및 9개면 보건지소를 방문해 수령하면 된다.

이영미 보건소장은 “고혈압은 당뇨병과 함께 뇌졸중, 심근경색증, 신부전증 등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선행질환이므로 합병증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다”고 하며, “코로나19로 의료기관 방문이 어려운 만성질환자들의 정기적인 혈압측정과 더불어 운동, 영양 등 건강 강화를 위한 다양한 보건사업을 개발하여 군민들의 건강파수꾼이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0년 06월 08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