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최종편집:2023-10-16 오전 09:07:06
회원가입기사쓰기전체기사보기
뉴스 > 생활문화 일반

봉화군 드림스타트, 레고랜드로 가족체험활동 다녀와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5일
ⓒ CBN뉴스 - 봉화
[cbn뉴스=이재영 기자]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지난 12일 사례대상 아동 및 가족 37명과 함께 춘천시 레고랜드를 방문해 가족이 행복한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가족체험활동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평소 경제적, 시간적 어려움 등으로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가 적었던 드림스타트 가족들에게 행복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가족들은 상상과 모험이 현실이 되는 브릭 스트리트, 낭만적인 동화같은 중세시대 여행, 미니 피큐어들이 살고있는 북적이는 대도시 레고시티 등 각각 색다른 레고랜드 테마 구역을 구경하고 온가족이 신나게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산타의 크리스마스 이벤트에 참여하는 등 다채로운 체험을 했다.

이번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와 함께 많은 대화를 나누며 놀이기구를 타고 체험을 통해 삶의 활력이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기대 이상으로 즐거웠고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아이들과 더욱 가까워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가 있기를 바란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봉화군 드림스타트는 관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및 발달을 돕기 위해 보건, 복지, 보육 등 분야별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아동이 공평한 출발기회를 보장받아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힘쓰고 있다.
이재영 기자 / youngl5566@naver.com입력 : 2022년 11월 15일
- Copyrights ⓒCBN뉴스 - 봉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트위터페이스북밴드카카오스토리